♥️7분 빠른 소식 전달해 드립니다♥️

'알몸 인증.jpg' 사진 올린 학생들 "시험 스트레스 때문" - with 성균관대 커뮤니티 게시판 논란 본문

사회

'알몸 인증.jpg' 사진 올린 학생들 "시험 스트레스 때문" - with 성균관대 커뮤니티 게시판 논란

핫한연예뉴스 2019. 11. 28. 22:14


한 대학 인터넷 커뮤니티에 새벽에 알몸 사진이 줄줄이 올라왔습니다. 시험 기간 스트레스가 심해 이런 사진을 올렸다 삭제하는 식으로 장난을 쳤다는데 11명이 붙잡혔습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학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지난 6월 새벽, 이른바 '나체 인증'이라며 알몸 사진 수십 건이 줄줄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대학교 재학생 : 평상시에도 들어가 보면 눈살 찌푸려지는 글들이 많거든요. 음란물들뿐만 아니라… 고통받는 상황이 굉장히 많고, 거기서 직접 나서지는 않아도 그런 사람들 때문에 창피한 적도 많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지난 6월 말 해당 사이트 서버를 압수수색해 나체 사진을 올렸던 IP 주소를 토대로 이용자 11명을 검거했습니다.

대부분 해당 대학에 재학 중이던 20대 초반의 남녀였고, 일부는 졸업생이거나 다른 대학 재학생이었습니다.

이들은 각자 자신의 신체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인터넷 검색으로 얻은 남의 알몸 사진을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남의 사진을 불법 촬영해 게시한 경우는 없었다는 게 경찰의 설명입니다.

이들은 사진을 사이트에 잠깐 올렸다가 몇 분 안에 삭제하는 방식으로 범행했는데 시험 기간 스트레스가 심해 재미 삼아 이런 일을 벌였다고 경찰에 진술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곽대경/동국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 재미 삼아 뭐 한 번 충동적으로 하는 (본인들끼리는) 그게 오락거리일 수 있어요.

비록 자신의 몸이라 하더라도 나체 사진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분명한 범죄 행위라는 사실(을 명시해야 합니다.)]

경찰은 남에게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면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로 처벌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