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분 빠른 소식 전달해 드립니다♥️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KBS 연기대상서 '단독 대상' 수상 - "피부로 느껴지는 사랑 받았다" 본문

연예인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KBS 연기대상서 '단독 대상' 수상 - "피부로 느껴지는 사랑 받았다"

핫한연예뉴스 2020. 1. 1. 08:50

공동수상 남발 KBS가 대상만큼은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에게 단독으로 줬다.

공효진은 12월 31일 오후 열린 '2019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동백꽃 필 무렵'에서 주인공 동백 역할을 맡아 시청률과 화제성을 견인했다.

공효진은 "유준상 선배님이 호명되는 순간 어쩌면 '저일수도 있겠다' 생각하며 내내 앉아있기가 힘들었다"고 앞서 최우수상을 받은 유준상을 언급했다.

이어 "민망하고 송구하기만 하다. 이런 자리를 잘 즐길 수 없는 배우, 사람이구나 생각했다. 시상식에 참석하는 게 괴롭기도 했다"고 털어놓았다.

공효진은 "'동백꽃 필 무렵'이 사랑을 너무 많이 받았다. 제게도 특별한 시간들이었다. 5~6개월, 두 계절 동안 스태프, 배우와 함께 했다.

특정 지역에서 오래 촬영하다보니 그 곳이 마치 옹산인 것 처럼 마음이 편했고, 그 곳이 그립다"고 했다.

눈물을 울컥 쏟은 공효진은 "덤덤할 거라고, 무슨 기분인지 알 것 같다고 하면서 며칠 지냈는데 이 자리가 마음을 이렇게 만드는 것 같다.

같이 했던 배우들이 눈 앞에 있어서 더 그런 기분이 드는 것 같다"며 "올해 이 드라마로 인해 피부로 느껴지는 사랑을 받았다.

이 드라마가 많은 사람들을 응원하고 위로해줘서 고맙다고 말씀 해주셨지만 배우들도 많은 위로, 응원 받은 작품이다.

단 한 명도 아쉬움 없이, 하루하루 끝나는게 아쉬웠던 특별한 현장이었다"고 회상했다.

또 "20년 후 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안 다치고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날 KBS 연기대상은 대상을 비롯 작가상, 네티즌상, 남자청소년연기상을 제외하고 모두 공동수상으로 이뤄져 '상 퍼주기' 비판을 면치 못했다.

Comments